발 관리 방법
몸 전체에서 제일 많은 압력을 받는 발
그러나 발끝은 의외로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적은 관심을 받습니다. 건강한 발끝은 편안한 발걸음을 만들어냄과 동시에 우리의 전체적인 건강을 유지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.
이를 위해 우리는 발끝 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합니다.
이 포스팅에서는 발끝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발끝 관리 방법을 소개하며, 건강한 발걸음으로 시작하는 나의 새로운 일상을 제안합니다.
관심있는 이야기
1. 발톱 관리
1-1. 발톱 클리핑
발톱은 굵은 걸로 자랍니다. 발톱이 길게 자라면 발을 다칠 위험이 있기 때문에 발톱 클리핑이 필수적입니다.
발톱 클리핑 시에는 목욕한 후가 가장 좋습니다.
그리고 클리핑할 때는 과도하게 깎지마세요. 발 모양에 맞게 적당히 깎아주는 것이 좋습니다.
1-2. 발톱 깎기
발톱 깎기는 발톱을 깨끗하게 다듬어주는 것입니다.
발톱은 모양이 복잡하고 뭉개져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깨끗하게 다듬어줄 필요가 있습니다.
발톱 깎을 때는 안전을 위해 깍이를 미리 내려놓고 깎을 때는 보호약 등을 이용하여 깎을 수 있도록 하세요.
1.3 발톱 교체(보호용발톱)
보호용발톱 교체는 발을 보호하는 목적으로 교체할 때 수행됩니다.
발톱 교체는 발톱이 줄어들고 부러질 위험이 있을 때 수행됩니다.
발톱 교체 시에는 발을 잘 보호할 수 있는 재질의 발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2. 발 관리
2-1. 발마사지
발마사지는 발의 혈액순환을 돕습니다. 발마사지는 운동 후 발을 푸는 목적으로, 아침에 발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.
발 마사지 시에는 손가락을 이용하여 발바닥과 발뒤꿈치를 부드럽게 마사지해줍니다.
이를 통해 발에 피로가 덜해지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.
2-2. 발목 스트레칭
발목 스트레칭은 발목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행됩니다.
발목은 상하로 움직일 수 있는 구조로 여러 가지 방향으로 움직이게 됩니다.
따라서 발목을 보호하기 위해 발목 스트레칭이 필요합니다.
발목 스트레칭은 발목을 돌리는 것이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.
2-3. 발 운동
발운동은 발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에 매우 중요합니다.
발 운동은 외부 요인에 노출되는 발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 발 운동은 발 말아보기, 발점프, 발번갈아 차기 등이 포함됩니다.
이러한 발 운동은 발을 고통스러운 상황에서 보호하기 위해 필요합니다.
3. 신발 선택 및 관리
3-1. 적합한 사이즈 및 디자인 선택
신발은 발에 맞추어 적합한 사이즈와 디자인을 선택해야 합니다.
발이 다크거나 방충제 스프레이를 사용하거나 다른 활동으로 인해 발에 부상이 생긴 경우에는 경쾌한 신발을 선택해야 합니다.
좀 더 무리한 활동시에는 더 튼튼한 리무버블인솔을 사용해야 합니다.
3-2. 신발 교체 시기
다른 활동을 수행할 때나 발이 느낌히 유해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 경우 신발을 교체해야 합니다.
손상된 신발을 사용하면 발에 더 많은 압력이 생길 수 있으므로, 교체 권장 조건에 맞게 신발을 교체해주세요.
3-3. 신발 보관 방법
신발 보관하는 방법은 신발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해주는 방법입니다.
신발 보관 시 습기가 많아지는 것을 막기 위해 발열소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또한, 신발 보관 시간이 지연될 수록 신발에 압력이 더해져 발이 더 많이 고통받을 여지가 있으므로 꼭 유지 보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.